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당뇨병에 좋은 음식 10가지에 대해 알아보자

by J.Nase 2022. 1. 13.

현대인에게 불치병이라고 불리우는 당뇨병이죠.

당뇨병에 좋은 음식이 뭐가 있는지 알아보도록 해요.

 

 

 

1. 마늘

마늘은 지질 성분과 결합하하게 되면 정력에 좋으며, 동맥경화를 개선시켜주며 신체의 노화를 억제하는 것에도 탁월한 효과를 나타낸다고 한다. 특히 마늘에 들어있는 알리신은 췌장에 있는 세포를 자극하여 몸 속의 인슐린 분비를 촉진하도록 만들어 준다. 마늘은 열을 가하여도 들어있는 성분의 변화가 없으니 맵다면 구워서 먹는 것도 좋은 방법 일 수 있다.

 

 

2. 콩

콩은 당뇨에 있어서 필수적인 음식 중 하나이다. 콩에는 단백질과 섬유질이 엄청 풍부하게 들어 되어 있기 때문이다. 어떠한 연구에 따르면 매일매일 꾸준하게 콩을 먹게 된다면 혈압을 낮추는데 효과가 있고, 혈당 수치 또한 또 좋아지게 되는 결과를 보여주었다고 한다. 그리고 또 전문가들이 이야기하기를 콩에 있는 섬유질은 매일매일 25g 정도 양을 먹기를 권장하고 있는데, 이 정도의 섬유질을 섭취하기 위해서는 요리를 한 콩 1/2컵 당 최소 9g 이상이 들어 있다고 알려져 있으니 적당히 먹으면 좋다.

 

 

3. 양파

혈당의 수치를 낮춰주는 효과에 양파도 빠질 수 없다. 양파는 혈당을 낮춰주는 효능이 있기에 지속적으로 먹는다면 당뇨병을 예방할 수도 있으며 당뇨병의 증상을 개선시키는데 도움이 되기도 한다. 양파를 먹을 때에는 생으로 먹는 것 보다는 요리해서 먹는 것이 더 나은데, 양파에 열을 가하면 생기는 세피엔 성분과 트리설피드 성분이 콜레스테롤 수치를 개선시켜 주는 효과가 있기에 익혀서 먹는게 좋다고 한다. 그 외에도 양파는 혈액을 깨끗하게 만들어 주고 피로회복에도 좋다고 한다. 당뇨병의 증상을 완화시키길 원한다면 반찬이나 국 등 다양한 방법으로 양파를 꾸준하게 지속적으로 먹으면 좋다고 한다.

 

 

4. 뽕잎차

당뇨에 좋은 음식은 많을지라도 꾸준하게 먹기란 쉽지가 않다. 하지만 건강에 좋다고 하는 것을 차로 끊여서 마시게 된다면 언제 어디서든 쉽게 먹을 수 있으니 좋은 방법이라 생각된다.

뽕잎으로 만든 차는 자연에서 얻은 당뇨병 치료제로 불리울 정도로 당뇨에 괜찮은 효능을 발휘 해 주는데, 이는 몸 속의 혈당을 낮춰주는 다양한 성분이 뽕잎에 많이 들어 있어서 당뇨에 도움이 된다고 한다.

뽕잎차는 몸 속의 인슐린의 분비량을 보다 안정적으로 만들어 주며, 신체 장기 중 췌장을 튼튼히 만들어주는 효과가 있으므로 지속적으로, 꾸준히 먹어으면 당뇨에 어느정도 효능을 발휘해 준다고 한다.

 

 

 

5. 가시오가피

가시오가피는 나무인데, 가시오가피는 혈액에 있는 백혈구의 수치를 높여주며, 혈당을 낮춰주는 효능이 있어서 고혈압, 당뇨 등 성인병이 있는 분들이 꾸준하게 섭취를 하게 되면 좋다고 합니다. 위에 뽕잎차처럼 가시오가피도 차로 끊여서 꾸준하게 먹으면 많은 도움이 되며, 또한 스트레스를 해소시켜주고 다이어트와 노화방지, 어린이 성장, 뻐를 튼튼하게 해 주는 등 다양한 효능을 가지고 있다.

 

 

 

6. 아보카도

아보카도에는 불포화지방산이 많이 함유되어 있는 과일이다. 불포화지방산은 심장의 건강에 좋다고 알려져 잇다고 한다. 어느 자료에 의하면 아보카도에 들어있는 좋은 지방을 지속적으로 먹게 된다면 먹지 않는 사람들보다 2형 당뇨에 걸릴 확률이 낮아진다고 하는데, 아보카도는 미끌미끌한게 많은 지방을 함유하고 있는 과일이기에 너무 많이 먹지는 않는게 좋다고 한다.

 

 

 

 

7. 돼지감자

돼지감자가 당뇨에 좋다는 사실은 이미 널리널리 알려진 사실이다. 돼지감자는 칼로리가 낮아서 다이어트에도 효과가 좋은데, 특히 돼지감자는 당뇨로 인슐린 수치가 높아진 것을 낮춰주는데에 좋은 효과가 있다고 한다. 그리고 돼지감자를 지속적으로 섭취하게 되면 변비에도 많은 도움이 된다고 한다.

돼지감자는 볶아서 차로 끓려 먹는게 일반적이며 가장 쉽게 먹을 수 있는 방법이다. 그 외에 냉채, 샐러드, 조림 등으로 다양한 음식으로 활용해 먹는 것도 좋은 방법 중 하나이다.

 

 

8. 팥

잡곡 중 하나인 팥은 췌장의 기능을 좋게 해주는 효과가 있어서, 지속적으로 섭취를 하게 된다면 당뇨의 증상을 좋게 해주며 당뇨를 예방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알려져 있다. 특히 팥 속에 들어있는 레시틴이라는 성분은 콩과에 많이 들어 있다고 하는데, 이 레시틴이라는성분은 인슐린의 분비를 촉진시키는 성분으로서 혈당 수치를 낮춰주는데 도움이 된다고 한다.

 

 

9. 두릅

봄철의 제철음식인 두릎 역시 당뇨에 좋은 음식이라고 한다. 두릎은 혈당을 낮춰주는 효능을 지니고 있어서 당뇨병으로 인해 혈액의 당 수치가 높아졌을 때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한다. 두릎은 줄기와 뿌리쪽의 부분에 그 효능이 뛰어나다고 하는데, 특히 항암효과도 있기 때문에 이 두릎을 지속적으로 먹게 된다면 혈액의 순환을 돕고, 피로회복, 집중력향상, 그리고 스트레스를 해소하는데에도 많은 도움이 된다고 알려져 있다.

 

 

 

10. 땅콩

땅콩은 칼륨 성분이 다량으로 들어있다고 알려져 있다. 땅콩을 먹으면 몸 속에 있는 나트륨을 배출시키는 역할을 해 주며, 혈액의 당수치가 높아지는 것을 억제를 해 주는 효과가 있다고 한다. 그래서 당뇨병이 있는 환자가 지속적으로 먹게 되면 당뇨병의 증상을 좋게 만들어주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당뇨병의 개선과 예방을 위하여 이 땅콩을 먹을 경우에는 식사를 한 후에 조금만 먹는 것이 좋다고 한다. 그 외에도 땅콩은 두뇌의 발달과 피부미용에도 효과가 있다고 한다. 땅콩은 그냥 생으로 먹어도 좋으나, 샐러드나 우유, 과일 등과 함께 갈아서 주스로 지속적으로 먹는 것도 좋은 방법 중 하나이다.

 

 

위 내용은 참고사항이므로, 의사의 진단을 따르세요.

 

 

 

 

 

댓글